> 뉴스 > 스타트업 종합 > 아이템뉴스
       
피알앤드,이노본등 투자유치 소식
2016년 04월 01일 (금) 15:21:04 장인수 기자 navy@fntoday.co.kr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헤이딜러 운영사 ‘피알앤디’ 16억 규모 추가 투자유치

   

내차팔기 비교견적 서비스 ‘헤이딜러’를 운영하고 있는 피알앤디컴퍼니(대표 박진우)가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메커니즘엔젤펀드로부터 총 16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더벤처스, GS홈쇼핑에 이은 세 번째 투자 유치다.

헤이딜러는 내 차를 판매할 때 전국 딜러에게 간편하게 비교견적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출시 1년 만에 3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는 국내 내차팔기 가격비교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헤이딜러가 이번 추가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배경은 비교견적 방식의 고객-딜러 간의 직접 거래의 장점 덕분이다. 기존에는 신차영업사원, 무자격 알선딜러, 오프라인 경매장 등의 과정으로 높은 수수료가 발생되고 있었는데 헤이딜러가 중간 거품을 없애면서 이용 딜러들의 60% 이상이 월 수익이 30%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 헤이딜러에는 현재 약 1,000여명의 딜러가 활동 중이다.

벤처스퀘어, 인공뼈 스타트업 ‘이노본’에 1억 원 투자

   

국내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는 생체재료 이식용 뼈 전문 기업인 '이노본(inobone)'에 1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노본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 선정에 따라 5억 원의 정부출연금도 추가로 지원받을 예정이며, 총 6억 원의 초기 자금 확보로 이식용 뼈 국산화에 박차를 가하고 해외 진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노본은 세계적 수준의 미세 세라믹 원천제어 기술인 멀티패스 압출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골대체재를 개발·생산하는 생체재료 이식용 뼈 전문 기업으로, 합성 뼈인 프레본(Frabone)을 개발했다. 프레본은 압축강도와 기공률의 반비례성이라는 기존 뼈 이식제의 한계를 극복하여 기계적 강도와 기공을 동시에 만족하는 인체 뼈에 가장 근접한 뼈 이식 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뼈 이식제로는 최초로 보건복지부의 보건신기술인증(NET)을 획득했다.

이노본은 이번 투자금과 정부출연금을 활용해서 인구 노령화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무릎 관절용 뼈 이식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노본의 이병열 공동대표는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오다리’라 불리는 퇴행성 관절염이 늘어나고 있고, 지금까지는 인공 관절 수술이 대세를 차지하고 있다. 인공 관절 수술은 비용도 많이 들고, 인공 관절 수명이 최대 15년이라 재수술을 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이노본은 기존에 개발한 뼈 이식제 기술을 기반으로 무릎 관절에 특화된 쐐기형 인공 뼈를 개발해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뼈 이식제를 대체하고 해외에도 본격 진출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빅데이터 스타트업 결합 … 코노랩스 – 오피니언8 합병

인공지능 기반 개인 일정관리 서비스, 코노(KONO)를 서비스하는 코노랩스 (이하 ‘코노랩스’)와 빅데이터 분석 전문 스타트업 오피니언8(이하 ‘오피니언8′)이 합병을 결정했다.

코노랩스는 지난 달 2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코노랩스가 오피니언8의 흡수합병을 추진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합병 법인은 코노랩스의 민윤정 대표가 대표이사를 맡게 되며 오피니언8의 최재훈 대표가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맡게 된다. 민윤정 대표는 서비스 전략 및 경영을, 최재훈 CTO는 서비스 개발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스케줄링 연구에 전념할 계획이다.

합병 후 코노랩스는 코노의 인공지능 엔진을 기반으로 반응형 웹 페이지인 코노 컨시어지 서비스, 새로운 앱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신규 인터페이스를 선보이며, 서비스를 진화시켜 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는 “두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 공략이라는 공동 목표와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 개발 역량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것이라 확신” 했다며, “합병 회사가 각 사의 기술역량과 개발자들의 팀웍을 통해 더 빠르게 시장에 서비스를 선보이고 기술 개발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옴니어스’, 매쉬업엔젤스와 빅베이슨캐피탈로부터 3억 투자유치

   

딥러닝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패션 검색 서비스 스타일루프(styloop)를 운영하는 ‘옴니어스 (대표 전재영)’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와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투자회사 빅베이슨캐피탈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3억원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탄생한 옴니어스는 KAIST 전자과, 전산과 석박사과정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최신 딥러닝 기술을 적용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패션과 스타일을 이해하는 인공지능 엔진을 만들기 위해 자체 연구 개발 및 서비스화 할 수 있는 팀으로 구성 되어있다.

옴니어스의 딥러닝 기술을 반영한 첫번째 서비스 ‘스타일루프(styloop)는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부터 쇼핑몰 등 다양한 패션 채널의 이미지들 중 소비자가 알고 싶고 구매하고 싶은 상품과 스타일을 머신러닝 기술에 기반해 이미지만으로 찾아주고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패션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및 스타일 검색이 가능하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데님스커트를 구매하고 싶은 사용자가 스타일루프에 이미지로 검색 했을 때, 수많은 쇼핑 채널에서 데님스커트를 선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와 유사한 상품을 검색해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전체기사의견(0)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제   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스타트업 육성위해,2018년도 액셀러레이터 6개사 선정
CES 아시아 2018, 13개 나라 및 지역에서 100여개 스타트업 참가
가죽소파 전문 베니시모, 킨텍스 동아전람 박람회 기념 아쿠아클린-샤무드쇼파 특가
부산시,엔젤 스타트업 카페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세종시, 청년창업 C-LAB 운영
☞ 언론사 최초 K리그 축구 전문 토론 게시판, K보드 바로 가기
장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트업뉴스
기업&CEO
인기 뉴스 TOP5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연월일: 2008년 5월 1일  발행인/편집인: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인수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TEL:02-583-8333  |  편집국 연락처 (mobile) : 010-3399-2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570
Copyright © 2008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