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스타트업 종합 > 아이템뉴스
       
스타트업 관련 최근 출판된 서적
2016년 03월 15일 (화) 23:53:00 권순철 기자 smithkweon@hanmail.net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스타트업에 관련된 책도 많이 출판 되고 있다. 전자책도 많이 나오고 있고 디지탈로 대변되는 IT시대이지만 아직도 전통적인 종이로 만든 책은 끊임 없이 출판되고 읽히고 있다. 

스타트업과 관련되어 최근에 출판된 책을 몇 권 정리해 본다. 

1.핫시트

 책 제목 핫시트는 ‘모두가 주목하는 자리’를 뜻이기도 하고 ‘사형수가 앉는 전기의자’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저자는 핫시트를 통해 스타트업 CEO라는 자리가 누구나 갈망하지만 아무나 감당할 수 없는 고통을 겪는 자리라고 말한다.

핫시트는 미국에서 스타트업을 경영하는 저자가 오랜 기간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경영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정리한 책으로 실제 사례와 당시 상황을 대화식으로 정리했다.

2.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은 대학에서 배우는 경영학이 아니라 국내 스타트업에 맞는 경영이론을 잘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책이다. 저자 권도균은 35살에 5개 회사를 창업해 이니텍과 이니시스를 보안·전자지불 업계 1위에 올린 동시에 코스닥에 상장시킨 창업자다.

스타트업계에 그 유명한 인큐베이터인 프라이머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2010년 부터 자신의 경험을 후배 창업자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3.제로투원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창업가 관련 책도 반응이 좋다. 스타트업식의 '경영 혁신' 방법론도 요즘 잘 나가는 분야이다. 

미국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 팰런티어 테크놀로지 회장의 '제로투원'은 시장 독점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해 준다. 경영 혁신이 필요한 요즘 같은 시대에 아무도 모방하지 않고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점적인 기업이 성공한다는 것이 이 책의 주제다.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으며 한국에는 지난해 출간되었다.

4.스타트업 성공학

세계적인 벤처캐피털 '페녹스 벤처 캐피털'의 '아니스 우자만'과 유석호 한국 지사장이 발간한 책으로 창업 시 최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할 것은 ‘좋은 팀을 구축하는 법’이라고 말하고 있다.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창업단계, 제품개발, 마케팅 등 전반적인 전략을 소개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전체기사의견(0)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제   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스타트업 육성위해,2018년도 액셀러레이터 6개사 선정
CES 아시아 2018, 13개 나라 및 지역에서 100여개 스타트업 참가
가죽소파 전문 베니시모, 킨텍스 동아전람 박람회 기념 아쿠아클린-샤무드쇼파 특가
부산시,엔젤 스타트업 카페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세종시, 청년창업 C-LAB 운영
☞ 언론사 최초 K리그 축구 전문 토론 게시판, K보드 바로 가기
권순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트업뉴스
기업&CEO
인기 뉴스 TOP5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연월일: 2008년 5월 1일  발행인/편집인: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인수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TEL:02-583-8333  |  편집국 연락처 (mobile) : 010-3399-2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570
Copyright © 2008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