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스타트업 종합 > 전시회&박람회
       
성공스타트업의 토크콘서트,서울창업박람회
2017년 10월 30일 (월) 14:54:45 박재균 기자 orange@fntoday.co.kr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발전하고 진화 중인 창업가, 그리고 창업가들을 위한 전문가와 멘토단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17 서울창업박람회’가 11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3일간 서울창업허브(마포구 공덕동)에서 개최, 전국의 민간창업기관과 창업기업, 대학생 등 일반 시민까지 모두 참여하는 창업 행사로 투자유치, 네트워킹 등의 활발한 활동이 진행되는 이 행사는 서울특별시 주최, 서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다.

2017 서울창업박람회는 서울창업허브의 모든 공간에서 스타트업의 제품 전시 및 체험 부스, 채용 부스, 국내외 유명 연사의 초청 세미나와 토크 콘서트, 투자유치와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일반 시민과 참가자 모두 참여 가능한 드론 체험, 버스킹 공연, 푸드트럭 등의 행사가 야외공간에서 진행된다.

1∼2층에 위치할 전시존은 창업기업존과 글로벌기업존, 아이디어존 3가지 테마별로 나눠 운영되며 창업과 관련된 세미나가 개최된다.

3층에서는 각종 상담을 위한 상담존을, 9층에서는 창업 기업과 창업 준비자를 위한 취업 행사, 10층에서는 데모데이와 토크 콘서트가 개최된다.

먼저, 스타트업의 제품 전시 및 체험부스에서는 창업기업 및 창업보육센터 등의 입주한 보육기업의 200여개 제품이 전시된다. 드론 및 VR 등의 제품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서울창업박람회 내내 창업의 선배들에게 경험을 듣고, 전문가 멘토단에게 창업의 현실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국내외 유명 연사의 초청 세미나와 토크콘서트’가 이어진다.

2일(목)에는 해외명사 초청강연에는 ‘구글이 원하는 스타트업’을 주제로 구글 개발자 댄 펠트(Dan Feld)가 강연자로 나온다. 이어 카디날벤처스 아담 플루머(Adam Pluemer), 로켓스페이스 알란 추(Allan Chou), ACE 마리안 탄(Marianne Tan), 더블린 GEC 세이어스 이몬(Sayers Eamonn),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가 함께 ‘세계에 묻다, 희망 창업의 조건’ 을 주제로 한 글로벌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3일(금)에는 국내 유명 투자기관과 성공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의 명암’ 을 논하는 스타트업 솔직 대담 토크를 연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과 국내 창업 생태계가 활성화를 위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투자자 및 기업들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등에 대해 조언한다.

이택경 메쉬업엔젤스 대표, 김영덕 롯데액셀러레이터 상무, 전태연 본엔젤스 파트너 등 국내 유명 투자기관과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황리건 원티드 공동창업자 등이 참여한다.

국내·외 창업자와 투자자, 투자기관 등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이니만큼 경쟁력있는 기업의 홍보와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와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 플레이어가 한 자리에 모이는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된다.

11월 3일(금)~4일(토) 양일간 진행되는 데모데이는 글로벌 데모데이와 국내 데모데이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글로벌 데모데이’ 수상 기업 3개 팀에게는 서울창업허브 글로벌 사업에 참여를 통해 팀당 2,000만원 사업화 지원금이 주어진다. ‘국내 데모데이’에서 수상한 3개 팀에는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두 분야 수상 기업에는 서울창업허브 입주 우선권이 제공된다.

‘글로벌 데모데이’ 는 해외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가 직접 심사하고 컨설팅하여 향후 해당지역 진출 시 기업들에 대해 적극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국내 유명 벤처캐피탈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국내 데모데이’ 는 경쟁력 있는 창업기업들이 자사의 경쟁력을 선보이는 자리로서 향후 투자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국내 민간 엑셀러레이터, 투자자 및 매체 관련자, 해외 초청인사와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행사는 11월 2일(목)과 11월 3일(금) 저녁 7시, 서울창업허브의 야외테라스에서 진행된다.

일반 시민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세미나도 진행된다. 서울창업박람회 3일 내내 열리는 창업세미나는 창업에 대한 일반 정보와 투자 및 특허 등 전문지식까지 접할 수 있는 구성으로 운영된다.

창업 세미나에는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 제타플랜에프앤인베스트 홍현권 대표 컨설턴트, 엠에이피에스 조욱제 대표, 로아인벤션랩 김진영 대표, 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센터장, 그로잉맘 이다랑 대표,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이 강연에 나선다.

또한, 23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존과 미팅존, 창업기업 간 협업을 위한 파트너존에서는 구인난 겪는 스타트업과 취업 준비자를 위한 매칭, 다양한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가 박람회 내내 진행된다.

서동록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서울창업박람회는 서울창업허브의 민간협력기관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각 기관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라며. “창업 문화 확산의 기회이자. 창업 기업과 투자자 등이 만나는 상생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관련이슈
· 2017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전체기사의견(0)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제   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스타트업 육성위해,2018년도 액셀러레이터 6개사 선정
CES 아시아 2018, 13개 나라 및 지역에서 100여개 스타트업 참가
가죽소파 전문 베니시모, 킨텍스 동아전람 박람회 기념 아쿠아클린-샤무드쇼파 특가
부산시,엔젤 스타트업 카페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세종시, 청년창업 C-LAB 운영
☞ 언론사 최초 K리그 축구 전문 토론 게시판, K보드 바로 가기
박재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트업뉴스
기업&CEO
인기 뉴스 TOP5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연월일: 2008년 5월 1일  발행인/편집인: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인수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TEL:02-583-8333  |  편집국 연락처 (mobile) : 010-3399-2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570
Copyright © 2008 - 2021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