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스타트업 Support
       
‘업 창조오디션’ 참가 스타트업 모집
2017년 09월 06일 (수) 11:52:29 박재균 기자 orange@fntoday.co.kr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이미지=경기도청  

경기도는 ‘2017년 제4회 업(業 ·UP)창조오디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오는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UP 창조오디션은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는 행사다. 올해는 세 번의 업 창조오디션을 통해 17개 기업이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를 만났다.  

네 번째 업 창조오디션은 10월 31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 대상은 사업을 어느 정도 진행해 투자자 설명(IR_Inverstor Relations)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이거나 국세·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기관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중인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경기도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오디션에서 발표할 5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한 뒤 발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디션은 투자자와 슈퍼맨펀드 운영사 관계자,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 평가단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 기업의 사업계획 발표와 청중의 모의투자,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이 중 가상투자금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은 가상투자상, 심사위원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은 심사위원상을 각각 수상하게 되며 수상 기업에는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50%) 등의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참가희망기업은 10월 10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포트폴리오, 관련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도는 총 5회의 업창조오디션을 통해 24개 스타트업이 발표하고 7건의 투자 실적과 약 2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업창조오디션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만남의 기회를 마련해주는 장”이라며 “향후 많은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관련이슈
· 코리아텍 입주기업, 벤처창업 경진대회 수상
·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의 화두가 되다
전체기사의견(0)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제   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블록체인 전문가 및 스타트업 육성 위한 판교 블록체인 캠퍼스 문열어
구글 캠퍼스서울, "3년 간 일자리 1100개·투자 1100억 유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컨퍼런스 & 데모데이' 개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인도 AICTE 스타트업 교류 참가팀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스타트업 육성 위해 '한-아세안센터' 협약
☞ 언론사 최초 K리그 축구 전문 토론 게시판, K보드 바로 가기
박재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트업뉴스
기업&CEO
인기 뉴스 TOP5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연월일: 2008년 5월 1일  발행인/편집인: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인수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TEL:02-583-8333  |  편집국 연락처 (mobile) : 010-3399-2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570
Copyright © 2008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