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스타트업 종합 > 아이템뉴스
       
2015년 7월 첫째주 투자유치
2015년 07월 06일 (월) 15:26:32 장인수 기자 navy@fntoday.co.kr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공유경제 서비스 벌로컬(Verlocal), 12억 원 투자 유치

   

개인의 재능과 지식을 교환하는 공유경제 서비스인 벌로컬(Verlocal)이 실리콘밸리의 세븐시즈벤처파트너, 빅베이슨 캐피탈, 아미드자드파트너스 등으로부터 12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오늘 밝혔다.

스탠퍼드 출신인 벌로컬의 이원홍 대표는 실리콘 밸리 위치정보 추적 기술 스타트업 쿼바(Quova)에서 머신러닝 엔지니어로 일을 했으며, 쿼바가 미국 군수업체 록히드 마틴에서 분리된 정보통신회사 뉴스타(Neustar)에 매각이 된 후, 뉴스타에서 다년간 실무 경험을 쌓은 후 U.C. 버클리에서 학업을 하던 김민수 비즈니스 개발 총괄과 함께 공동 창업을 했다.

성형견적 앱 ‘강남언니’, 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3억원 투자유치

   

성형견적비교 앱 ‘강남언니’를 서비스하고 있는 ㈜힐링페이퍼가 SV인베스트먼트(대표 이장원)로부터 3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강남언니는 국내 최초의 성형견적비교 앱 서비스로, 베타출시 3개월 만에 78개 병원이 입점하여 견적과 의견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영업인력 확보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하여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힐링페이퍼의 홍승일 대표는 “성형은 고관여 상품이라 충분한 정도 습득이 중요함에도 전문의료 영역인 탓에 정보비대칭이 심해 올바른 정보를 얻기 힘들었다”며 “병원 전문가의 수 십개 의견과 견적을 제공하는 강남언니 서비스가 콤플렉스를 갖고 있던 부위에 어떤 시술이 적합하고, 비용은 어느 정도가 합리적인지 알 수 있게 해줘 과도한 시술권유와 바가지요금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계의 에어비앤비 ‘스플레이서’, 15억 원 투자 유치

   

이벤트 공간 공유 스타트업 스플레이서(Splacer)가 140만 달러(한화 약 1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기반을 두고 있는 스플레이서는 '이벤트 공간 대여를 위한 에어비앤비'라고 일컫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와 동일하게 호스트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여분의 공간을 이벤트 개최자들에게 일정한 비용을 받고 대여한다.

현재는 대형 이벤트보다는 전시, 네트워킹 파티 등에 활용될 수 있는 소규모 공간이 주를 이루고 있다. 2014년 가을에 설립된 스플레이서 플랫폼 내에는 현재 100여 개의 이스라엘 내 이벤트 공간이 예약을 기다리고 있다.

동물분야 IT 솔루션 회사 ‘인투씨엔에스’, 동문파트너즈로부터 투자유치

   

주식회사 인투씨엔에스(대표 허성호)는 다음카카오 청년창업투자조합 운용사인 동문파트너즈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인투씨엔에스는 동물분야 IT 솔루션 회사로 동물병원프로그램, 프로그램과 연계된 모바일 어플리케어션(Intopet), 야생동물구조관리시스템, 농장관리, 동물원(아쿠아리움) 등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고 동물병원프로그램, 야생동물구조관리시스템에서는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국립생태원, 종복원기술원 등 정부산하기관에 동물이력관리 솔루션을 납품하고 있으며, 중국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해 중국 현지화에 성공하기도 했다.

리노트 제작사 ‘뤼이드’, 9억 규모 투자유치

   
 

초기기업전문투자사 더벤처스(대표 호창성)는 오답노트의 불편함을 없앤 ‘리노트’의 제작사, 뤼이드(Riiid)에 투자한다고 3일 밝혔다. 뤼이드는중소기업청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TIPS) 선정을 포함, 총 9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게 되었다.
오답노트가 효과적이라는 것은 알지만 만드는 과정의 비효율 때문에 실제로 활용하는 사람은 드물다.뤼이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노트’를 내놓게 되었다. 리노트는 터치 몇 번과 사진 촬영으로 간단히 오답노트를 만들어준다. 또, 서버에 저장해 놓은 개별 문제를 불러와 ‘리노트’에서 활용하는 방식은 특허 출원을 해놓은 방식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틀린 문제를 바탕으로 간이 시험을 치룰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전체기사의견(0)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제   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스타트업 육성위해,2018년도 액셀러레이터 6개사 선정
CES 아시아 2018, 13개 나라 및 지역에서 100여개 스타트업 참가
가죽소파 전문 베니시모, 킨텍스 동아전람 박람회 기념 아쿠아클린-샤무드쇼파 특가
부산시,엔젤 스타트업 카페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세종시, 청년창업 C-LAB 운영
☞ 언론사 최초 K리그 축구 전문 토론 게시판, K보드 바로 가기
장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트업뉴스
기업&CEO
인기 뉴스 TOP5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연월일: 2008년 5월 1일  발행인/편집인: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인수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TEL:02-583-8333  |  편집국 연락처 (mobile) : 010-3399-2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570
Copyright © 2008 - 2023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파이낸스투데이는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